::: 2009년 2월 7일(토요일) - 세미나::: |
강의내용
| 세부내용 |
AS3.0의 기초 |
a. 변수 및 함수의 이해 |
- 변수타입, 함수의 이해, 함수 반환타입 |
b. 기본이벤트 및 이벤트구조 |
- Event : ENTER_FRAME, COMPLETE, CHANGE |
- MouseEvent : MOUSE_DOWN, MOUSE_UP, MOUSE_MOVE, CLICK,
DOUBLE_CLICK, ROLL_OVER, ROLL_OUT,
MOUSE_OVER, MOUSE_OUT |
- KeyboardEvent : KEY_DOWN, KEY_UP |
- FocusEvent : FOCUS_IN, FOCUS_OUT, KEY_FOCUS_CHANGE,
MOUSE_FOCUS_CHANGE |
- TextEvent : TEXT_INPUT |
- addEventListener() |
- removeEventListener() |
- hasEventListener() |
c. DisplayObject 속성 |
- x, y |
- width, height |
- scaleX, scaleY |
- rotation |
- alpha |
- visible |
d. DisplayObject계층구조 |
- Object |
- EventDispatcher |
- DisplayObject |
- InteractiveObject |
- DisplayObjectContainer |
- Sprite |
e. DisplayObjectContainer의 이해 |
- addChild() |
- addChildAt() |
- removeChild() |
- getChildAt() |
- getChildIndex() |
- contains() |
f. 인터액션의 기초 |
- startDrag() / stopDrag() |
- hitTestPoint() / hitTestObject() |
g. 동적 객체 생성 |
- 클래스 등록하기 |
- 클래스와 인스턴스의 차이 |
- 클래스 생성 ( new를 이용한 객체 생성 ) |
|
![map2008.gif](webkit-fake-url://DC6EC16B-4CD6-41D1-9268-514187E9129A/map2008.gif)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