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rocessing(프로세싱)

|



프로세싱 언어는 정교한 비주얼과 개념적 구조의 창조를 쉽게 하기 위해 제작되었다. 프로그램 이미지, 애니메이션 그리고 인터렉션을 하고자하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오픈소스 프로그래밍 언어 환경으로서, 주로 학생, 아티스트, 디자이너, 연구원 및 프로토타이핑이나 프로덕션 분야에 관심있는 사람들에의해 사용되고있다. 이것은 비쥬얼 컨텍트와 컴퓨터 언어의 기초를 가르치고 소프트웨어 드로잉과 전문 프로덕션툴을 위해 만들어 졌다. 많은 드로잉 관련 명령어를 기본적으로 내장하고 있어서 자바나 C++등 다른 언어보다 쉽게 익힐 수 있는 프로그램 언어이다.

 나비 아카데미 2008년도 여름 워크샵 “.MOV”의 첫 번째 시리즈인 아티스트를 위한 컴퓨터 언어의 이해는 오픈소스 개발환경인 프로세싱을 사용하여 미디어 아티스트, 디자이너 등 비주얼 작업을 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상업적 소프트웨어의 사용에서 오는 한계를 벗어나 개개인의 창의적 발상의 확장을 시도하는 수업을 생각한다.

컴퓨터 언어를 사용해서 직접 제작해보는 이 수업은 최종 아웃풋의 매체가 영상이 되는 작업에 중점을 두고 프로그래밍의 다른 접근을 시도해 본다. 프로그래밍을 통한 1차 소스로써의 영상 제작, 그리고 실시간 영상의 이미지 프로세싱 및 제작된 영상의 변환 등 영상 매체의 새로운 접근을 접한다.


참고 교재:

Casey Reas and Ben Fry

“Processing: a programming handbook for visual designers and artists”

John Maeda ‘The Laws of Simplicity’

John Maeda ‘Creative Code’

John Maeda ‘ ‘Maeda at Media’

Ben Fry  ‘visualizing data’

 

참고 사이트: http://www.processing.org

              http://www.shiffman.net/teaching/icm

 http://workshop.evolutionzone.com/

And