요즘엔 똑같은 비주얼을 얼마나 다르게 코딩을 해볼 수 있을까하고 의문이 들었다.
간단하지만 롤오버코드를 여러가지로 풀어보았다. 어떤게 좋은 코딩인지는 모르겠으나 전부다 똑같이 동작한다.^^
스터디때 했었던 조건문인 IF를 사용한 간단한 예다.
// 변수 사용
int x;
int y;
void setup(){
size(200, 200);
noStroke();
}
void draw(){
background(255);
fill(0);
rect(x, y, 100, 100);
if( 0 < mouseX && 100 > mouseX && 0 < mouseY && 100 > mouseY){
x = 0;
y = 0;
}else if( 100 < mouseX && 200 > mouseX && 0 < mouseY && 100 > mouseY){
x = 100;
y = 0;
}else if( 0 < mouseX && 100 > mouseX && 100 < mouseY && 200 > mouseY){
x = 0;
y= 100;
}else{
x = 100;
y = 100;
}
}
// 변수 미사용
void setup(){
size(200, 200);
noStroke();
}
void draw(){
background(255);
if( 100 > mouseX && 100 > mouseY){
fill(0);
rect(0, 0, 100, 100);
}
else if( 100 < mouseX && 100 > mouseY){
fill(0);
rect(100, 0, 100, 100);
}
else if( 100 > mouseX && 100 < mouseY){
fill(0);
rect(0, 100, 100, 100);
}
else if(100 < mouseX && 100 < mouseY){
fill(0);
rect(100, 100, 100, 100);
}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