사용법 : 키보드의 방향키 상하키를 누르면 꼭지점이 줄어들고 늘어난다.
좌우키를 누르면 크기가 변한다.
문제점 : 다각형의 꼭지점이 늘어날때마다 각을 새로 계산해서 평균각을 구하여 도형이 생성되야하는데...
01 | int width = 320 ;<br> |
02 | int height = 240 ;<br> |
03 | int shapePoint = 1 ;<br> |
04 | <br> int loc = 50 ;<br> |
05 | <br> void setup(){<br> |
06 | size(width, height);<br> |
07 | <br> |
08 | smooth();<br> |
09 | background( 0 );<br> |
10 | }<br> |
11 | <br> void draw(){<br> |
12 | <br> |
13 | background( 0 );<br> |
14 | <br> |
15 | <br> |
16 | beginShape();<br> |
17 | translate(width/ 2 , height/ 2 );<br> |
18 | for ( int i = 0 ; i < 360 ; i+= shapePoint){<br> |
19 | float sinX = sin(radians(i)) * loc;<br> |
20 | float cosY = cos(radians(i)) * loc;<br> |
21 | vertex(sinX, cosY);<br> |
22 | }<br> |
23 | endShape(CLOSE);<br> |
24 | println(shapePoint);<br> |
25 | <br> |
26 | }<br> |
27 | <br> void keyPressed(){<br> |
28 | if (keyCode == UP){<br> |
29 | shapePoint ++;<br> |
30 | if (shapePoint > 120 ) shapePoint = 120 ;<br> |
31 | }<br> |
32 | if (keyCode == DOWN){<br> |
33 | shapePoint --;<br> |
34 | if (shapePoint < 1 ) shapePoint = 1 ;<br> |
35 | }<br> |
36 | if (keyCode == LEFT){<br> |
37 | loc --;<br> |
38 | }<br> |
39 | if (keyCode == RIGHT){<br> |
40 | loc ++;<br> |
41 | }<br> |
42 | <br> |
43 | }<br> |